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리뷰

순천 아랫장 맛집 건봉국밥 _ 순천만국가정원 가까운 음식점

by 얌얌x100 2022. 6. 13.
반응형

저번 달에 순천에 순천만 국가정원을 다녀왔는데요. 국가정원 들리기 전 점심으로 먹었던 순천 아랫장에 국밥이 너무 맛있어서 쓰는 음식점 맛집 정보입니다. 

순천아랫장 :: 건봉 국밥 since 1987

35대를 이어가는 백년가게 선정 국밥 전문점 건봉 국밥

 

 

순천아랫장_국밥
순천아랫장_건봉국밥

주소 : 전남 순천시 장평로 65 인제동 371-1

영업시간 : 매일 06:00 ~ 21:00

전화 : 061-752-0900

 

 

 

순천 아랫장 장날( 2, 7, 12, 17, 22, 27) 오일장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저희가 간 날 하필 장이 서는 날이었더라고요

하필 5일장 서는날 가서 주차한다고 정말 애먹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간 날이었는데 여기 오일장은 전국에서 가장 큰 장이라고 하네요..ㅋㅋ

 

건봉 국밥집  근처 주차장이 공영주차장 포함 3개 정도 있었는데, 12시쯤 점심 무렵 갔더니 가장 큰 공영주차장에는 입구부터 관리하시는 분이 들어가지도 못하게 해서 근처 다른 작은 공영주차장에 간신히 주차하였습니다. 

 

건봉국밥_메뉴
건봉국밥_2인세트

건봉 국밥은 머리, 내장이 함께 들어있고 머리국밥은 살코기만 있는 국밥으로 내장 못드시는 분들 말곤 대부분 건봉 국밥으로 드시는 듯 했어요. 저는 신랑이랑 가서 2인세트로 시켜보았어요.   다른분들 보니 1인세트 시키고 건봉국밥 하나만 따로 시키기도 하던데 그렇게 해도 될뻔했어요 ㅎㅎ 은근 양이 많더라고요.  

 

국밥_기본찬
기본찬

 

기본으로 나오는 찬이예요  깍두기, 김치, 양파와 청양고추, 새우젓 콩나물, 쌈장, 고추장, 소금으로 콩나물 같은 찬은 조금씩 달라지나 봐요. 쟁반에 반찬을 고대로 주니 정갈하게 보이네요 ㅎㅎ 

건봉 국밥집은 김치가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김치만 따로 팔던데 역시나 맛있었습니다. 한 봉지 사가고 싶던 맛이었네요 

 

장날에 가서 인지 사람들이 꽤나 많았어요. 넓은 공간에 테이블이 가득 차서 저희 뒤로 오시는 분들은 대부분 몇 분은 웨이팅 하고 들어왔습니다. 국밥의 특성상 금방 먹고 나가시기 때문에 회전율이 빨라서 그렇게 많이 기다리지는 않는 듯했어요. 다만 여기 일하시는 직원분들이 조금 불친절하다고 느낀 부분 있었는데. 어르신들에게 말을 퉁명스럽게 한다거나 투덜투덜 응대한다거나 하는.. 너무 바쁘시니깐 그런 것쯤은 감안해야겠죠 ㅎㅎ  어르신들도 웨이팅이란 걸 이해하지 못해 들어와서 비어있는 자리 불쑥 앉아버리시기도 했어요 ^^ ;;

 

건봉국밥_1인세트
건봉국밥 1인세트

건봉 국밥 2인 세트 :: 국방 2 + 맛보기 순대 = 26.000원

 

 

장이 국방 안에 담아져서 오고요 밥은 따로 나옵니다.  너무 뜨거워서 덜어 먹었어요 ㅋㅋ 국밥 안에 고기양이 굉장히 많았는데요. 고기를 잘게 썰어져 있어서 먹기 편했습니다.  국밥은 냄새가 전혀 안나는 깔~뜸한 순대 국밥 맛 ㅎㅎ 부산에 맛있고 냄새 안 나는 국밥집에 고기양이 더 많은 느낌이었네요. 여기서 조금 더 매콤하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셀프바에 매콤장을 더 넣으셔도 될 것 같아요.  셀프바에 가면 기본찬은 더 가져다 드실 수 있습니다.

 

건봉국밥_순대
건봉국밥집_찹쌀순대

이것 때문에 이 글을 썼어요 ㅋㅋ 저는 제가 먹어본 찹쌀순대 중에 가장 맛있다고 느꼈습니다.  어찌나 쫄깃하던지.. 이제껏 먹어본 찹쌀순대는 아니었나 싶을 정도로 ㅋㅋ (오버 금지) 저 개인적으로 병천순대 같은 속 재료 풍부한 순대도 좋아하지만 쫄깃쫄깃한 찹쌀순대를 더 좋아하거든요 ㅎㅎ 한입 먹고 이거 뭐지?! 했습니다 ㅋㅋ 허바도 세상 도톰하고 간도 고소했어요. 

내장 좋아하시는 분들 맛보기 순대 꼭 한번 드셔 보세요 ~ 

 

순천 아랫장 건봉 국밥집은 리모델링한 건물 1층에 있었는데 오래된 국밥집임에도 깨끗해서 아이들이랑 함께 와도 좋을 곳이었어요. 맛있게 잘 먹고 갑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