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리뷰

부산 사하구 괴정 설렁탕 맛집 24시 푸주옥

by 얌얌x100 2022. 7. 7.
반응형

몸보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때, 뜨끈한 국물 후루룩 마시고 싶다고 생각날 때, 몸이 좀 으슬으슬 안 좋을 때마다 찾게 되는 우리 동네 국밥집이 있어요.

푸주옥 / 부산 사하구 괴정점 24시 설렁탕 맛집

전화 : 051-207-8879

24시간 영업/ 연중무휴

주차장 있음 (무료) 넓음 

 

푸주옥은 주차장이 넓어서 참 좋은데요, 점심시간이나 사람 몰리는 시간에 가면 또 거의 만석입니다. 평일점심엔 주위 회사에서 점심식사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아서 차가 정말 많은데요.  저번에 멋모르고 점심시간대에 호기롭게 갔다가 거의 만차에 너무 애매 한자리에 주차하시라 하셔서 망설이고 있으니 ㅋㅋ 주차해주시더라고요 ㅋㅋ 민 망스.. 

 

24시간에 연중무휴라고 쓰여있긴 한데요 거~의 쉬는걸 못봤지만 또, 쉬는 날을 본 적도 있어서 애매한 날은 전화해보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예를 들어 명절 당일 아침 이라던가.. 모르니 전화해보고 가세요. 주차장 들어가는 입구를 막아둔 걸 본 적이 있어요. 

푸주옥-메뉴판
푸주옥-메뉴판

푸주옥 메뉴 : 

식사 - 설렁탕 11,000 / 특설렁탕 14,000 / 내장 곰탕 17,000 / 무릎 도가니탕 22,000 / 꼬리곰탕 22,000 

전골식 돌판 수육 - 모둠 수육 소 50,000 / 대 70,000 - 도가니 수육 소 50,000 / 대 70,000

 

저희 가족은 가면 주로 설렁탕을 시켜먹는데요, 왠지 오늘 특별히 몸을 보신해야 할 것 같거나 좋은 일이 있을 땐 ㅋㅋ 도가니탕이나 꼬리곰탕을 시켜먹어요 ㅎㅎ 두세 팀 가족단위로 여러 명이 갔을 때는 모둠 수육도 같이 시켜먹는데 여기에 들어간 고기는 설렁탕에 들어간 고기랑은 다르더라고요 ㅎㅎ 좀 더 부드럽고 맛있음 ㅋ

 

푸주옥-기본반찬푸주옥-파
기본반찬

 

기본으로 양파랑 고추 쌈장, 김치는 배추김치랑 깍두기가 나와요.  파는 한데 많이 썰어서 그릇에 담아 주시고 주 메뉴가 나와서 설렁탕에 파를 넣고 나면 파그릇은 회수에 가십니다 ㅎㅎ 빨리 넣고 드려야 합니다.

메뉴-설렁탕
설렁탕_11,000

 

주문한 설렁탕이 나왔어요. 기본 설렁탕을 시켰어요. 안에는 얇게 썰어낸 양지 고기와 국수사리가 들었고 뽀얗고 하얀 국물이 매력적입니다. 푸주옥의 설렁탕은 간이 안되어 있기 때문에 테이블에 있는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추어 드세요. 따로 다진 양념은 없는 국물 진국 설렁탕입니다. 

 푸주옥의 설렁탕은 뚝배기에 나오지 않고 이렇게 철 그릇?; 에 나오는데 그래도 너무 빨리 식지는 않고 적당히 반 정도 먹을 때 까진 따뜻합니다. 

설렁탕엔 스지 안 들어가는데요 혹시 스지 드시고 싶으시면 특 설렁탕으로 드세요. 메뉴에 스지가 나오면 찍어먹을 수 있는 겨자 간장 양념도 줍니다. 저도 먹어는 봤는데, 전 사실 개인적으로 별로.. 아하하핫 

푸주옥-김치종류
깍두기_김치맛집

깍두기 맛집 푸주옥 부산점

사실 제가 푸주옥 설렁탕을 가장 좋아하는 이유는 요 김치 때문입니다.  푸주옥은 기본 김치로 배추김치와 깍두기가 나오는데요. 저는 여기 깍두기 너무 좋아합니다.  김치는 요렇게 두통 주고 가시는데 덜어서 먹고 싶은 만큼 드시면 돼요. 평소엔 잘 먹지도 않는 깍두기, 설렁탕 먹을 때는 일주일 먹을 거 다 먹고 가는 것 같아요 ㅋㅋ 

 

푸주옥 부산점 괴정점은 포장판매도 하는데요, 포장제품을 미리 만들어 전용 냉장고에 두어서 주문과 동시에 나오는 시스템으로 ㅋㅋ 패스트푸드보다 더 빠르게 나옵니다 ㅎㅎ 푸주옥은 따로 배달를 하지 않아서 먹고 싶으면 직접 사러 와야 해요ㅎㅎ 포장해갈 때 깍두기 추가(4,000원)는 필수입니다. 두 봉지 사갈 때도 있음 ㅋㅋ  글 쓰다 보니 또 먹고 싶어 지네요 ~ 조만간 한번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