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쩌다 여행/가볼만한곳

소마드로잉카페 서면점, 실내데이트 그림그리러가요

by 얌얌x100 2022. 8. 11.
반응형

요즘은 참 다양한 놀거리가 있는 것 같아요. 서면에 위치한 이색 데이트 코스, 소마 드로잉 카페에 다녀왔어요. 

 

 

소마드로잉카페 부산 서면점

위치정보 : 부산진구 서전로 10번 길 61 쥬디스태화 신관 5층

(서면역 2번 출구에서 도보 3분 1층 삼보 게임랜드 건물 5층에 있어요)

 

 

주차장 : 쥬디스태화 신관 건물 지하 주차장 (무료주차 2시간)

전화번호 : 051-808-4541

영업시간 /  평일 : 13:00 ~ 21:00  /  주말 : 12:00 ~ 21:00 

( 공휴일도 하는 날이 있으니 전화해보세요 )  

인스타@somabusan

 

소마드로잉카페_서면점
소마드로잉카페_서면점

 

 

 

제가 다녀온 날은 토요일 주말이었는데, 이곳은 대부분 예약으로 이루어져 사람이 많이 북적북적 하진 않았어요. 네이버 예약을 하고 해당 시간에 가면 대기 없이 바로 이용하실 수 있고요. 예약 없이 간다면 만석이 아닐경우에는 예약없이 현장 입장이 가능하지만 만석이면 기다려야 하세요. 예약을 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소마드로잉_카페
소마드로잉_메뉴

 

가격은 주말과 평일이 달랐는데요.  캔버스 크기에 따라 대 중 소로 나누어지고 1인 기준 2시간으로 책정됩니다

평일 - 캔버스 소 : 19,900 /  중 : 21,900 / 대 : 24,900 

주말 -  캔버스 소 : 21,900 / 중 : 24,900 / 대 : 26,900 

 

소마드로잉카페_서면점_인포

 

네이버 예약을 할 때는 해당 요일에 캔버스 소 금액으로 결제하게 되고요. 카페에 와서 캔버스 사이즈나 음료에 따라 가격을 더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음료는 가격지불 하셔야 합니다.  먼저 도안을 골라볼게요. 총 40종이 넘는 도안이 있다고 하네요.

 

도안이미지
도안이미지

 

서면에는 몇 개의 드로잉 카페가 있는데요. 저는 총 두 군대를 가 보았는데 드로잉 카페마다 조금씩 도안과 특색이 달라요.  소마 드로잉 서면점 같은 경우에는 귀욤 귀욤 한 일러스트 느낌의 도안들이 많습니다. 도안들이 인터넷에 기재되어있으면 미리 눈으로 보고 정하고 가면 좋을 것 같아요. 앞에서 계속 지켜보고 계시니 ㅋㅋ 엄청 신경 쓰이더라고요.. 빨리 막 정해야 할 것 같고.. 사실 도안 정하는 거 엄청 고민스럽잖아요 ㅎㅎ  저랑 친구는 명화 느낌의 도안을 색칠하고 싶었는데 너무 일러스트 그림이라 조금 아쉬웠습니다. 도안은 정말 개인 취향이니 일러스트 그림 좋아하시는 분들은 또 소마드로잉이 맞을꺼 같아요.  제가 이곳을 방문했을 때는 6월 초라 지금은 또 어떤 도안들이 추가되었을지는 모르겠네요.

 

 

카페전경

 

드로잉 카페는 엄청 넓은데 여기저기 공간 구성으로 이젤과 물감들이 배치되어있습니다.  도안을 정하고 자리를 정해서 앉으면 캔버스에 원하는 도안을 인쇄시켜서 가져다주세요. 처음 받으면 따끈따끈 합니다 ㅎㅎ 

이젤 옆에는 2인 1조로 사용할 수 있게 생긴 물감 선반이 있고요.  물감은 12색의 실드 제품 아크릴 새 물감을 줍니다. 작아 보이지만 새 것이기도 하고 충분해요~ 쓰다가 모자라면 선반 아래에 쓰다 남은 물감들이 몇백 개씩 모여있으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붓은 씻어서 4자루 정도 준비되어 있어요.   

 

글을 쓰려고 인터넷에 소마 드로잉 서면점을 검색해보다 발견했는데, 예약하는데 새로운 메뉴가 많이 추가되었네요. 제가 했을 때는 평일 주말에 따른 기본요금만 책정이 되어있었는데, 지금은 청소년(유아, 초, 중, 고) 요금제도 따로 생겼어요.

요즘은 드로잉카페를 성인들만 가는 곳이 아닌 어린 친구들도 종종 온다고 하더라고요.

 

드로잉카페_포토존
소마드로잉카페_서면점

 

모든 준비가 끝났으니 앞치마를 입어볼까요. ㅎㅎ 아크릴은 묻으면 잘 안 지워지기 때문에 (사실상 못 지운다고 봐야 함 ) 꼭 입으시는 걸 추천드리고요. 불안하시면 토시도 있어요.  예쁜 화가 빵모자도 있으니 쓰고 인생 샷 찍으세요 ㅎㅎ 저기 비너스가 쓰고 있는 화가 빵모자 에요 ㅎㅎ 

 

 

소마드로잉_이젤풍경

 

제가 선택한 도안은 식물화분이 그려져 있는 도안이에요. 요즘 식물 색칠에 꽂혀서 ㅎㅎ 전 중자 사이즈 캔버스로 선택했는데요. 초보분들은 절대적으로 소!로 하시길 추천드려요 ㅋㅋ 저는 아크릴을 다룰 줄 아는데요 너무 오랜만에 하기도 했고 저 잎들을 너무 정성스럽게 색칠하려고 욕심부린 바람에 결국 완성을 못했어요 ㅋㅋ 그리고 하면서도 아 이거 두 시간 안에 못하겠다 싶기도 했는데 다음에 가면 무조건 소!로 합니다.  이걸 여기서 다 못하면 집에 가서 해도 되지만 지금 두 달 때 손을 못 대고 있거든요 ㅋㅋ 무조건 그 자리에서 끝내시길 추천드리고 복잡한 도안을 고르셨다면 절대적으로 사이즈: 소로 추천드려요.

 

 

아크릴은 물감 특성상 금방 마르기도 하지만 너무 두껍게 물감을 올리시면 안쪽이 빨리 안 마를 수도 있으니 얇게 펴 발라서 덧칠하시길 권하고 이렇게 드라이기로 말릴 수도 있어요.  아크릴 이외에도 다른 공용 재료가 많으니 보시구요.  완성하시면 드라이기로 잘 말려서 카운터에 가져가시면 비닐에 담아서 주십니다.  

연인들이랑 조금 큰 아이들이랑 이색 데이트로 참 좋은 곳이었어요. 다음에 또 힐링하러 가겠습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