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리뷰

[창녕부곡온천/육계장] 부곡 온천장 근처 맛집 육대장

by 얌얌x100 2022. 3. 30.
반응형

얼마 전에 부곡 온천장에 갔다가 생각 없이 들렀던 음식점이 너무 맛있더라고요ㅋㅋ 그냥 한 끼 때우자는 식으로 들어갔는데 맛집이었나 봅니다ㅎㅎ 

 

육대장 창녕부곡점

#부곡육개장 #부곡온천맛집

 

육계장전문점_육대장
옛날전통 육개장 전문점

 

부곡하와이 근처에 가족탕 놀러 왔다가 그냥 평타는 치겠지 싶어서 들어갔던 육개장집이었는데 ㅋㅋㅋ

평타는커녕, 대박 ㅋㅋㅋ 얼떨결에 들어왔다가 하나 건져가는 기분이 이런 것인가 ㅎㅎ 여기는 육개장 전문점 이기도 하지만 사골 떡만둣국이나 양지 설렁탕처럼 맵지 않은 메뉴도 같이 있어서 들어왔거든요. 아이랑 같이 먹을 메뉴 고르기는 항상 힘이 듭니다 ㅎㅎ

 

육대장_입간판
입간판

주말에 가서 그런가 근처 식당들 문 닫은 곳도 많고 휑~ 해서 고민이었는데, 메뉴를 보고는 바로 들어가자! 

신랑은 옛날 전통 육개장을 먹고 저는 사골 떡만둣국을 먹기로 했어요. 음식점 내에도 아이들과 가족탕 온 것 같은 테이블 2 테이블 정도만 있었어요. 좌식도 있는 듯 하지만 손님이 적어 사용하진 않는 것 같았어요.   

 

 

주소 : 경상남도 창녕군 부곡면 온천중앙로 7, 1층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00 ~ 밤 10:00

 

부곡 창녕 육대장은 신라호텔에서 부곡 로양 관광호텔로 가는 방면 길가 1층에 위치해서 찾아가기도 쉬울 것 같고요,  건물과 매장도 새 건물로 깨끗하고 널찍하며 아이들과 함께 들어가도 부담이 없습니다.  매장 내에 테이블 간 간격도 넓어서 부담이 없을 것 같아요

 

메뉴판

 

가격이 얼마인지 보지도 않고 입간판에 메뉴만 보고 마음에 들어 바로 들어왔는데요. 여기도 나름 관광객들 상대로 하는 곳이라 그런지 가격대가 좀 있네요  기본이 만원대, 저희는 가장 기본과 아이와 같이 먹을 메뉴로 선택!

 

육대장_밑반찬4개
밑반찬

 

밑반찬은 깔~끔 그 자체ㅎ  기본찬 3개 깍두기, 콩나물무침, 어묵볶음, 김이 나오네요. 어묵볶음 맛있었어요 깍두기는 육개장 먹을 때는 별로 생각 안 나고 ㅋㅋ 사골 만둣국 먹는 제가 다 먹었습니다 ㅎ 둘이 아주 잘 어울리네요 ~

아이가 있는 걸 보시곤 앞접시랑 국자 숟가락도 주셔요. 요런 센스 하나하나가 엄청나게 크죠~ 

 

육대장_옛날전통육계장
옛날전통육계장

옛날 전통 육개장 10,000원

옛날 전통 육개장은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끊여낸 사골육수와 육대장만의 차별화된 적 양념, 대파, 양지의 조화를 맛볼 수 있는 육대장 대표 메뉴라네요.

 

 

육개장은 밥이 나오는 기본 육개장이랑 생육 칼면/육칼면으로 면이 들어간 게 있었어요. 생육 칼면은 생면이고 육칼면은 건면이라고 하네요ㅋㅋ 다음엔 생면도 한번 도전! 하기로 하고 오늘은 밥으로 ~ 저희는 밥이 고파서 ㅋㅋ 밥으로 ㅎㅎ 사진상에는 건더기가 적은 것 같지만 ;; 나오자마자 찍었더니 가라앉아있었나 봐요 

사실 건더기가 파랑 양지고기 밖에 안 보여서, 아 당면도 있어요 ㅎㅎ 당면은 제가 다 건져먹음 ㅋㅋ 사실 육개장은 육수가 다했어요 ㅎㅎ 육수 캬~ ㅎㅎ 생각하니 또 침 고임ㅋㅋ 이거 먹는 날이 살짝 쌀쌀한 날씨였는데 몇십 먹으면 땀이 쭉 ~ ㅋㅋ 살짝 매콤하면서 칼칼하고 맛있었어요. 신랑은 바닥까지 아주 싹싹 먹더라고요 ㅋ

 

육대장_사골떡만두국
사골떡만두국

사골 떡만둣국 10,000원

고소한 사골육수와 육즙 팡팡 왕만두, 쫄깃한 떡국떡의 완벽한 조화로 사계절 인기 메뉴라는 사골 떡만둣국 ㅎㅎ

저는 아이랑 같이 먹기 위해서 요걸 시켰는데, 와~ 예상외로 겁나 맛있음 ㅎㅎ 육수 캬~ ㅋㅋ  집에서 그냥 맛있게 육수 내서 끊인 그런 만둣국이 아니네요 ㅋㅋ 진짜 맛있었음 ㅎㅎ 또 먹고 싶다 ㅋㅋ 사실 요 메뉴에는 밥이 따로 안 나와서 제가 아쉬워서 하나 시켰어요 ㅎㅎ 아이도 어찌나 잘 먹던지 ㅎㅎ 자기 입맛에 딱 맞는 국물 맛인가 보아요 ㅎㅎ 

 

온천장 근처에 딱히 아이랑 같이 가서 먹을 음식점 찾기 힘든데 여기 추천합니다!

매장도 넓어서 사람들도 많이 수용 가능하고요 ~  

아이랑 같이 먹을 음식점 찾으시는 분들 대 추천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