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리뷰

순천맛집 남도밥상 꼬막정식 짱뚱어탕 한상차림

by 얌얌x100 2022. 7. 24.
반응형

순천만 정원박람회를 가려고 전날 밤 하루 묵었던 숙소 근처에 있던 순천 맛집 꼬막정식집 순천 남도밥상. 짱뚱어탕과 꼬막정식 전문점

순천_남도밥상
남도밥상

남도밥상 

꼬막정식세트 / 짱뚱어탕

주소 : 전남 순천시 동너리길 8 (대룡동 132-2)

전화 : 061-742-1145

영업시간 : 10:00 ~ 20:00

 

제가 갔던 요 집, 남도밥상 근처에도 꼬막정식을 파는 음식점들이 많은데요. 간판을 잘 확인하고 찾으셔야 할 것 같아요. 이름이 비슷비슷합니다 ㅎㅎ 

 

남도밥상_메뉴판
메뉴판

 

순천만정원박람회에 가려고 근처 펜션에 묵었는데, 근처에 죄다 꼬막정식 파는 곳 밖에 없더라구요 ㅋㅋ 어두운 밤에 주위 몇 군데를 다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곳으로 들어갔습니다 ㅎㅎ 시골이라 그런 건지 코로나로 주위가 너무 죽어서 그런지 아주 한적했어요.. 그런데 음식점 부지는 어찌나 큰지 ㅎㅎ 주차는 아주 널널 합니다 ~ 

 

꼬막정식1인
꼬막정식세트

꼬막정식 세트 2인

꼬막정식 세트로 시켜보았고요.  뚝배기에 짱뚱어탕도 같이 나와서 전부 맛보실 수 있어요.

한상차림 정말 가짓수가 많죠 ~ ㅎㅎ 꼬막으로 만들수 있는 건 다 만든 듯한 메뉴들 ㅋㅋ 가짓수가 많아서 뭐가 먼지 이름도 다 모르겠어요 ㅎㅎ 겉바속촉인 꼬막 버섯 튀김부터 무침 종류들 가자미구이도 있고요.  꼬막전은 처음 먹어봤는데 고소하면서도 맛있었어요.  제철 나물들도 있고, 도토리묵, 코다리 조림도 쫄깃하고 탱글한 식감에 매콤한 양념으로 밥도둑이었어요. 간장게장도 있고 저 커다란 꼬막은 뭐죠 ㅎㅎ 양념에 잘 어우러져서 비린내 없이 딱 제스타일 이었네요 ㅎㅎ  사진 속에는 그릇에 가려져서 잘 안 보이는데 가장 맛있었던 메뉴는 호롱구이였어요 ㅋㅋ 낙지호롱인가요 약간 매콤한 양념이 스며있는 낙지의 식감이 어찌나 탱글탱글하며 맛나는지 ㅎㅎ 혼자 두 개다 먹고 싶은.. 맛 ㅋㅋ 

 

꼬막무침
꼬막무침

 

요 꼬막 야채 버무림도 너무 맛있었어요 ㅎㅎ 한입먹고나면 입맛이 쫙 도는 그런 맛입니다.  대체적으로 반찬들이 간이 너무 잘 되어 있었어요. 그냥저냥 들어간 음식점에서 맛집으로 등극! ㅋㅋ 슬며시 들어왔는데 다음에 또 찾아오고 싶은 그런 맛집이 되었네요.

 

꼬막정식_남도밥상
꼬막정식

 

사실 신랑은 뭐 까먹는거 너무 귀찮아하는 타입이라.. 저 꼬막들은 다 저의 몫 ㅠㅠ 삶은 꼬막도 열심히 까서 신랑도 주고 아이도 주고 ㅎㅎ 저희는 아이 한 명이랑 3 식구가 같이 식사를 했는데요. 커다란 그릇에 김가루와 참기름이 밥에 얻어 나오고 반찬에 생선도 있고 나물이랑 맵지 않은 게 한두 가지 있어서 아이랑도 같이 먹었는데요.  너무 매운 종류의 음식들만 많아서 조금 아쉽긴 했어요. 아이랑 같이 여행 가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 맵지 않은 반찬도 몇 가지 필요해 보였습니다.

 

짱뚱어탕

짱뚱어탕이란걸 처음 먹어보았는데요. 비주얼은 추어탕 같기도 하고 마치 어육탕 먹는 맛? 이랄까요. 어육탕 느낌인데 전혀 비리지 않고 맛이 괜찮더라고요. 비릴까 봐 사실 많이 걱정했는데 요런 음식 처음 접해보는 분들도 먹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실 어육탕이란 게 호불호가 좀 있잖아요 ~ 저는 고소하게 딱 맛있었습니다. 아주 배부르게 한 끼 먹을 수 있는 맛집이었네요.  근처에 갈일 있으시다면 한 번쯤 맛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