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리뷰/디저트

제로과자3종, 롯데 설탕제로 당류제로 단맛있다 없다?!

by 얌얌x100 2022. 7. 12.
반응형

저는 커피 마실 때나 밥 먹고 약간 입이 궁금할 때 과자 몇 개 쿠키 한 개 정도 먹는 편인데요. 사실 밥 먹고 또 과자 먹는다는 게 칼로리 걱정이 되기도 하죠 ㅎㅎ 그럴 때 먹으면 좋겠다 싶은 과자가 롯데에서 나왔네요~

설탕 제로 * 당류 제로 :: ZERO과자 3종 후기

롯데제과에서 나온 제로라인 디저트류

ZERO과자-3종
롯데제과-ZERO라인-3종

 

최근에 무설탕 식음료가 유행이기도 한데요. 저희 집도 콜라나 사이다는 꼭 제로로 ㅋㅋ 왠지 덜 죄책감이 드는 느낌이랄까요ㅎㅎ  제로 콜라 사이다에 이어, 제로 과자도 나왔네요 ~ 이 야호

롯데제과에서 나온 설탕, 당류가 들어있지 않은 디저트입니다.

정말 안달까?! 그렇다면 맛은?!

사실, 달지 않은 쿠키 과자가 많지만 우리가 손이 안 가는 이유는 단 하나.. 맛이 었어요 ~ ㅋㅋ 디저트나 과자를 왜 먹는데요 ㅋㅋ 맛있으니깐 먹는데 아무리 당류 제로 설탕 제로라 할지라도 맛이 없으면 먹지 않습니다. 그래서 살 때만 해도 기대를 1도 안 하고 하나씩 먹어봤어요.

 

제로과자-누드케이크
깔끔한누드케이크

ZERO :: 깔끔한 누드 케이크

(Sugar Free Cake) 12 봉입 / 제로 카카오 케이크 171g 770kcal

홈플러스 세일가 : 3,840 / cu편의점 4800원

제로 카카오 케이크는 작은 초코파이 처럼생겼는데 겉에 초코 코팅이 없는 누드 케이크네요. 12 봉지에 총 770칼로리라고 하니 한 개당 64.2칼로리 정도 됩니다. 보통의 초콜릿 케이크보단 칼로리가 낮은 편이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칼로리가 있네요. 당류는 0g이지만 대신에 당알콜 21g 들어갑니다. 당알콜이 뭐지?! 해서 찾아보니 올리고당에 알코올을 붙여 단맛을 내는 성분이라고 하네요. 제일 대표적인 게 자일리톨이라고 해요.  자일리톨 먹을 때 약간 단맛이 느껴지는데 알 것 같네요. 이렇게 당알콜을 대체 당으로 사용되는 이유는 단맛은 나지만 열량이 낮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 또한 많이 먹으면 안 좋다고 해요.  (너무 거저먹으려고 하지 마라고~ㅋ)

 

누드 케이크는 큰 종이박스에 하나씩 개별포장으로 12개가 정돈되어 들어가 있는 형태로 딱히 따로 플라스틱 케이스 없어도 과자가 많이 부서지고 하진 않았어요. 저는 요런 종류의 디저트는 냉동실에 넣어두고 얼려먹는데요 ㅋㅋ 갓 꺼내었을 때 겉은 폭신폭신 안에 크림은 차가운 단단한 제형으로 먹는 식감이 좋더라고요 ㅎㅎ 냉동실에 쟁여놓고 먹고 있습니다.  이 케이크도 사실 안 달지 않아요 ㅋㅋ 아니 설탕 제로인데 이만큼 달달하기 있음? ㅋㅋ 저는 요정도의 달달함이 딱 좋더라고요.  

제로과자-달콤한-초콜릿칩
달콤한-초콜릿칩

ZERO :: 달콤한 초콜릿 칩

(Sugar Free Cookie) 6 봉지 /84g 398kcal 

홈플러스 세일가 2240원 / 편의점 2,800원

왠지 촉촉한 칙촉처럼 생긴 초콜릿 칩 쿠키입니다. 칼로리가 어느 정도 있지만 보통의 초콜릿 쿠키보단 낮은 칼로리예요. 

맛은 보통의 쿠키처럼 맛있다고 느꼈어요. 엄~청 달달하진 않지만 충분히 단맛도 느껴지면서 초콜릿 칩 자체가 단맛이 나니 별반 다름없는 초콜릿 쿠키라 생각되네요. 당알콜이란 놈 정말 대단하네요 ㅋㅋ 

 

과자 이름에 제로가 들어가기에 식단 조절에 신경 쓰셔야 하는 분들은 혹 하셨을 수도 있을 텐데요. 영양정보 표시 꼭 확인하고 드셔야 할 것 같아요. 당류는 o칼로리이나 다른 것들이 높아요. 당분이 없다고 하나둘 여러 개 집어 먹으면 또 수치가 올라갈 수 있으니 신경 써서 드셔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몇 개씩 먹으면 은근 칼로리도 있는 편 ㅋㅋ 

 

제로-후르츠-젤리
제로-후르츠-젤리

ZERO :: 제로 후르츠 젤리

(Sugar Free Cookie) 52g 125kcal

홈플러스 : 1190원 / 편의점 1200원

무설탕의 젤리가 가능하더인가 ㅋㅋ 기존 젤리 대비해서 칼로리가 25% 낮다고 합니다. 제로라인 후르츠 젤리도 당류는 0g이지만 당류가 무려 30g으로 많이 들어가네요. 어쩐지.. 달더라 ㅋㅋ 적당히 단맛의 젤리 같았어요.

젤리의 맛은 복숭아와 키위맛이라고 젤리의 모양도 복숭아와 키위 단면처럼 생겼는데 맛은 복숭아의 맛이 훨씬 강해서 키위맛은 잘 모르겠네요. 아이도 먹어보곤 복숭아 맛이라고 ㅋㅋ 왜지, 같은 퍼센트의 향이 들어갔을 터인데 ㅋㅋ 

 

총평 : 제로라인 무설탕 디저트류이지만, 단맛이 난다! 제로라인 3종 과자의 단맛은 당알콜이다.

다이어터들에게 추천하지만 하나 둘 먹다 보면 칼로리 높은 건 매한가지.. 다른 과자에 비해 칼로리가 낮지만 현저히 낮은 건 아니니 알아서 관리해서 먹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