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쩌다 여행/아이랑가볼만한곳

감천 나누리파크 키즈카페, 부산 아이와 가볼만한곳

by 얌얌x100 2022. 8. 24.
반응형

사하구 감천에 가볍게 방문하기 좋은 자연공원이 있는데 알고 계셨나요.  2021년 12월 말에 준공한 감천 나누리 파크입니다.

감천 나누리 파크

주차장 이용 : 09:00 ~ 20:00 (주차무료)

키즈카페 이용시간 : 10:00 ~ 19:00 (매주)

 

 

사하구 감천에 조그마한 힐링공간

나누리 파크가 생겼다고 알게 된지는 꽤 되었는데 이제야 가봤어요 ㅎㅎ  엄청 큰 공원은 아니고요, 가볍게 방문해서 바깥 놀이터 한번 놀아주고 안에 키즈카페 이용해주면 좋을만한 곳이에요.  여기와 보시면 주위에 어르신들은 지나가다 오다 많이 들러서 쉼터처럼 쉬다 가시는 분들이 꽤 많이 있었고요. 근처에 사시는 가족단위 방문객들도 있었는데, 놀이시설이 엄청 액티비티 하거나 크지 않아서 유아들이 놀기에 딱 적당한 수준입니다. 

 

나누리파크-주차장
나누리파크-주차장

 

네비 찍고 오시면 여기가 입구인가? 할 정도로 좁은 골목으로 들어서게 되는데 예, 그곳 맞습니다 ㅋㅋ 주차는 12대 정도 남짓 할 수 있는 정도의 규모였고요. 주차는 편하게 할 수 있지만 공간이 많이 넓진 않아요.  여기 주차 관리하시는 어르신도 계십니다.  주차가 무료라고 알고 있었는데 영수 증표를 꼽아 주시길래 뭔가 했더니 ㅎㅎ 당부의 말씀 같은 느낌이네요 ㅎㅎ 주차공간이 부족하니 최대 3시간만 이용하고 나가주세요~ 하는 주차표였어요.  이곳 사실 3시간이면 놀이터 놀고 키즈카페 갔다가 충~분 합니다.

 

감천나누리파크
감천나누리파크

 

 

나누리파크-공원
나누리파크-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계단으로 올라오면 넓은 부지에 이것저것 자연공원처럼 많이 꾸며져 있는 걸 보실 수 있어요.   도로 쪽으로는 키즈카페와 문화카페의 커뮤니티 건물이 있고요. 야외에는 아이들과 어르신들을 위한 운동시설 등이나 예쁘게 화단이 조성되어있습니다.  근처 지역주민들이 오며 가며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감천나누리파크-놀이시설
아이들놀이시설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야외에 꾸며져 있는데요, 그네 두대와 미끄럼틀 놀이시설 등이 설치되어 있어요.  놀이시설 앞에는 테이블도 크게 두 개 가량 있어서 앉아서 쉬면서 아이들 노는 모습을 지켜볼 수 도 있어요.  확실히 아주 넓은 부지는 아니지만 어린 친구들 데리고 와서 놀기에는 딱 좋더라고요.  

저희가 방문했던 날은 더운 8월의 여름 주말 오후였는데요. 바깥에는 한 두 팀 정도의 가족단위의 아이들이 있었고요 대부분 건물 내에 키즈카페에 있었어요 ㅎㅎ

 

나누리파크-키즈카페
나누리파크-키즈카페

나누리파크 키즈카페

아담한 크기에 키즈카페에는 대부분 어린 친구들이 놀고 있었는데요 트램펄린의 이용 연령이 만 5세 미만으로 되어 있는 걸로 봐선 미취학 아동들이게 적당히 놀만한 정도의 규모였어요.  제가 보기엔 사실 7세도 좀 재미없을 것 같고요.  4-5세가 놀기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나 생각했습니다.

 

 

 

키즈카페-놀이시설
키즈카페내의 놀이시설
키즈카페-주방놀이
키즈카페 주방놀이시설

 

3 - 4명 뛰어놀면 적당한 크기의 틀램벌린존이 따로 있고요.  작은 클라이밍시설, 낚시놀이 장난감이 있구요.  한쪽 편에 넓게 주방 놀이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전체적을 아담한 사이즈에 놀이시설이 몇 개 없죠? ㅎㅎ 한 시간 힘들게 놀면 놀게 없어요 ㅎㅎ  저희 아이는 트램펄린에서 한 30분 뛰고 주방놀이에서 온갖 주방 식기들 모아서 밥도 짓고 설거지도 하고 재미나게 30분 놀았습니다.  

공간이 작은데도 불구하고 나누리 파크 키즈카페의 가성비는 무시할 수 없는데요. 그 이유는!

 

 

이 정도면 거의 입장료 무료라고 할 수 있는 입장료 때문인데요. 키즈카페 이용고객의 입장료는 1인당 1 음료입니다.  어른들은 커피나 차 종류 시키면 되고 아이들을 위한 뽀로로 음료도 있네요.  뽀로로 음료 가격 착한 거 보소.. 최근에 갔다 왔던 수영장에 뽀로로 음료수 3500원까지 봤는데 여긴 1500! 편의점 수준이죠  뽀로로의 몸값은 천차만별 ㅋㅋ 

커피를 직접 만들어 주시는데 맛이 나쁘지 않았습니다ㅎㅎ  벤티 사이즈에 생각보다 맛이 좋아서 깜놀 ㅋㅋ

 

 

키즈카페앞-포토존
어린왕자-포토존

 

키즈카페 앞에 있는 포토존이에요. 여기서 무조건 한컷 찍고 가셔야죠~ ㅎㅎ 나누리 파크를 다니다 보면 어르신들이 굉장히 많이 상주하고 계신 걸 볼 수 있는데요. 

감천 나누리 파크는 지역주민의 편의제공을 위해서 한국 남부발전에서 시설 관리를 지원하고 사하구에서 민간사업을 통하여 조성된 공원이라고 해요. 여기서 일하시는 분들도 대부분 어르신들이었는데요. 키즈카페 내부도 그렇고 화장실도 그렇고 너무 깨끗했어요. 여기 마치 한두 달 전에 오픈한 것과 같은 청결함이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화장실도 진짜 깨끗! 

전체적으로 정말 청결하고 관리가 잘 되어 있는 모습에 작은 규모라도  종종 놀러 오고 싶은 곳이었어요 ^^ 

반응형

댓글